후보들 "사전투표로 끝내자!"

30, 31일 전국 면, 동, 읍사무소에서


6.4지방선거의 승패를 일찍 결정하는 날로 알려진 사전투표일(30, 31일)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후보자들이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


두마면 사전투표소/두마면사무소처음 시행되는 사전투표제를 얼마만큼 철저하게 준비를 했느냐에 따라 이번 선거의 당락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유권자들의 투표편의 제공이 투표율 상승을 가져올 것은 충분히 예상되는 일이고, 6월 4일 투표일에 투표할 시간이 있는 유권자도 미리 후보자를 결정했다면 사전투표일에 투표할 가능성이 높다.


후보자들도 사전투표일에 초점을 맞추고 유권자들에게 홍보활동을 하는데 신경이 집중되어 있다. 일부 후보들은 사전투표일이 지나면 유권자의 마음을 움직이는데 시공간적으로 힘들다고 판단하여  사전투표일에 모든 것을 끝내겠다는 전략으로 지지자들에게 사전투표일 선거를 독려하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 투표일 6월 4일은 사전투표일에 투표를 하지 못한 나머지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는 날로 인식하고 접근하는 분위기다. 첫 시행하는 사전투표가 어느 후보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지는 투표율이 관심사로 부상했다.


계룡시 사전투표소는 각 면, 동사무소에 설치되어 있으며,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면  투표를 마칠 수 있다./이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