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문화축제 및 지상군페스티벌 행사 홍보물

"시민들이 성공개최를 응원했는데 아쉽다"

 

 계룡군문화발전재단은 10월 7일부터 10월 11일까지 계룡대 활주로 일원에서 열리기로 예정되어 있던 2009 계룡군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 행사가 전국 적인 '신종 플루' 확산 문제로 모든 행사를 취소했다고 밝혔다.

 

재단 측 관계자는 "지난해보다 훨씬 기획력 있게 준비하였고, 시민들이나 軍 측에서도  많은 성공개최를 응원했었는데, 뜻밖의 변수가 작용하여 아쉬움을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내년도의 축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9월 19일 계룡시청 광장에서 개최되는 '계룡축제' 예정대로 추진

 

9월 19일(토) 계룡시청 광장에서 개최키로 예정되어 있는 '계룡축제'는 취소하지 않고 예정대로 실시한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신종 플루]  YTN 단독 취재 보도 -  신종 플루 감염된 건강한 40살 남성 뇌사상태

 

YTN 단독취재(김잔디 기자) 결과에 의하면, 평소에 건강했던 40살 남성이 신종 플루에 감염돼 뇌사 상태에 빠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4일 오전 속보로 보도했다.

 

YTN은 "이 남성은 외국에 다녀오지도 않았고, 환자와 접촉도 없었던 지역사회 감염으로 고위험군이 아닌 환자 가운데 처음"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금까지 발생한 4명의 사망자 대부분은 고령이나 만성신부전증 등을 앓아온 고위험군이었지만 이번에는 전혀 다른 상황이어서 큰 파장이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