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군문화축제 평가회 장면


(재)계룡군문화발전재단(이사장 최홍묵)은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축제 전문가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계룡군문화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보고회에는 육군본부, 건양대산학협력단, 재단이사 등이 참석하여 지난 10월 1일부터 5일간 열린 2014계룡군문화축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개진 및 평가와 발전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의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축제 성과로는 관람객의 안전ㆍ편의를 중점 개선하여 안전사고 없는 행사개최와 확고하게 자리잡은 인지도, 행사장 전기시설 및 병영체험장 시설확충 등이며, 아쉬웠던 점으로는 112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전국 대규모 행사 대비 행사장에 국한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 풀어야 할 과제라는데 의견이 모아졌다.


평가보고회를 주관한 최홍묵 시장은 "성공리에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협조해 준 육군본부 등 관계기관과 한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더욱 더 축제를 발전시켜 계룡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방 모범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 "이번 평가를 통해 나타난 문제점과 개선사항은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는 등 내년에는 군문화의 특색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로 세계적인 명품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