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141025_01.jpg지역업체 불신감 남긴 민간단체 해체해야


지역에서 시 보조금을 지원받아 운영되는 한 단체의 '경로당 기능보강사업비' 집행과정에서 공사비가 조달청 단가보다도 몇 배 이상 부풀려졌다는 지난달 MBC 보도(24일)가 사실이라면, 앞으로 관공서 및 단체는 지역의 업체를 이용하지 말아야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지역업체는 관공서 등에 지역업체 이용을 요구할 까닭이 없다.  '지역'이라는 간판 하나로 지역민의 세금을 빨아 먹는 흡혈귀에 불과하다.


우리는 일련의 과정에서 지역업체 이용논리에 상당한 맹점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지역업체라고 해서 서비스 등의 질적 수준이 높은 것도 아니다.


잇속에 능한 자들이 건전한 업체들의 사업상 피해까지 끼치고 그로 말미암아 지역경제를 혼탁하게 만들고 있다. 관공서 주변에서 기생하는 지역사회 악의 축 중에 하나로 꼽을 수 있다.


계룡시는 지역업체의 불신감을 생성하여 지역업체 이용을 꺼려야 하는 상황까지 치닫게 한 단체에 시 보조금 일체를 지급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단체는 지역경제의 이미지를 훼손한 책임을 지고 즉각 해체해야 마땅하다. 더군다나 계룡시에서 지원하는 사회단체보조금도 대부분 임원 인건비다. 지역경제를 혼탁하게 한 단체의 임원들에게 세금으로 용돈까지 쥐어줄 수 없는 일이다./이재수